파놉틱 정치 읽기
내란 진압과 민생 회복의 국민주권정부
시놉티콘
2025. 5. 24. 10:45
내란 진압과 민생 회복의 국민주권정부
내란 진압과 민생 회복이 대선의 핵심 정신입니다. 국민의 요구이며 바람입니다. TV 토론의 비교 평가이든, 내란 동조자들의 단일화 논란이든 이것은 그저 미풍에 지나지 않습니다. 민주 헌정을 무너뜨리려 했던 내란 세력을 발본색원하는 것, 다시는 그런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시대정신입니다. 열심히 일하면 충분히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어야 합니다. 열심히 일해도 빚을 질 수밖에 없고, 공들여 만들었던 자영업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경제는 비참 그 자체입니다.
내란은 기필코 진압되어야 하고, 민생은 반드시 회복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국민주권정부’입니다. 그 시대로의 진입은 맨몸으로 계엄군을 막고, 응원봉과 키세스복으로 윤석열을 파면시켰던 주권자 시민의 덕이었습니다. 동시에 그 시민은 위트와 해학으로 고통스러운 시대를 긍정적으로 극복했습니다. 그래서 자랑스러운 ‘대한국민’입니다.
전한길처럼 부정선거가 사실이라며 입으로는 오른 손목을 걸겠다면서, 왼 손목을 드는 거짓으로 일관하는 내란 동조자들을 응징해야 합니다. 그 길에는 진심과 함께 위트와 해학의 양념도 곁들였으면 좋겠습니다.
#내란진압 #민생회복 #이재명 #민주헌정 #국민주권정부 #위트와해학 #대한국민 #전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