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욱의 탄탄행보] (2024.2.5) 서울 은평구(을) 민주당 예비후보 김종욱 - 연신내역 저녁 퇴근 인사

2024. 2. 6. 11:29은평을 예비후보 김종욱

서울 은평구(을) 민주당 예비후보 김종욱

- 연신내역 저녁 퇴근 인사

은평(을)에서

윤석열과 가장 잘 싸울 사람!!!

이재명을 가장 잘 지킬 사람!!!

민생을 가장 잘 챙길 사람!!!

눈과 비가 함께 내리는 날씨입니다. 춥지 않지만 쌀쌀하다고 해야 하는 어중간한 느낌입니다. 내일이 출근길이 걱정입니다. 계속 눈비가 오고 기온이 내려가면 아침 길에 미끄러울 테니 말입니다. 내일 아침은 모두 조심하면서 다니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입춘 다음날 비가 오다가 눈이 내리고 변동이 심합니다. 기후 위기 또는 기후 위협의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극심한 더위와 추위는 삶을 어렵게 합니다.

특히, 가난한 분들, 사회가 돌보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에게는 고통을 넘어 생존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폭설과 홍수로 직접적인 생명의 위협이 됩니다. 그만큼 우리의 문명과 삶을 바꾸지 않으면, 우리는 기후 위협으로부터 생존을 위협당하며 살아야 합니다. 우리의 삶의 양태가 우리의 미래 세대에게 더 많은 고통을 떠넘기는 것이지요. 변해야 합니다. 사회도 변하고, 정치도 변하고, 이것은 도덕적 규범적 발언이 아니라, 생존의 언어이고 생존의 방법입니다.

너무 어두운 얘기만 한 것 같습니다. 인간은 항상 위기를 극복해 왔으니, 그 현명함을 믿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단, 실천이 담보되지 않는다면, 공염불이지요. 정말 변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내일 출근길 모두 빙판길 조심하세요.

6, 7년 전 제 수업을 들었던 학생이 저에게 다가와 인사를 합니다.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꼭 합격하길 기원합니다. 파이팅!!!

 

 

 

#은평을 #김종욱 #연신내역 #3호선 #6호선 #예비후보 #불광동 #갈현동 #진관동 #구산동 #대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