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욱의 탄탄행보] (2024.1.31) 서울 은평구(을) 민주당 예비후보 김종욱- 민주당 예비후보 면접

2024. 2. 1. 11:05은평을 예비후보 김종욱

 
은평(을)에서
윤석열과 가장 잘 싸울 사람!!!
이재명을 가장 잘 지킬 사람!!!
민생을 가장 잘 챙길 사람!!!
면접을 다녀왔습니다. 공천관리위원회 위원들이 빙 둘러앉아 당신들 잘 준비되어 있어, 그렇다면 얼마나 준비가 잘 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어. 짧은 시간 동안 이런저런 질문을 하고, 짧은 시간 동안 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워낙 많은 예비후보가 공천신청을 했고, 면접을 해서 많은 시간을 줄 수 없는 것은 당연하지요. 그래도 면접에 오니 인재근 의원님도 뵙고, 의원이기 이전에 만났던 박용진, 오기형 의원님도 오랜만에 볼 수 있었습니다. 옆 지역구 박주민 의원님과 경쟁자 김신호 후보님, 다른 지역구인 강민식 후보님(전 청와대 대변인), 또 다른 지역구인 이승훈 후보님, 정봉주 전 의원님 등을 만났습니다. 마지막 타임인 은평을 강병원 의원님, 김우영 후보님, 고연호 후보님이 마지막까지 남았지요.
 
면접 내용은 밝히지 않겠습니다. 면접 잘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평소 생각을 짧은 시간 동안 간명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제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입니다. 열심히 했습니다. 아쉬움이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지나간 것은 다 아쉬움 덩어리지요. 또 다른 문이 열릴 것입니다. 그것에 집중하겠습니다. 무엇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누구를 지키기 위한 싸움을 시작했습니다. 지키는 싸움은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정치의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치는 정직해야 하는 것이고, 사랑하는 사람을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 그 큰 징검다리를 하나 건너왔습니다. 그러니 좀 피곤하네요. 내일 아침의 출근 인사를 위해 오늘은 이만하겠습니다. 면접 준비 때문에, 오늘 아침과 저녁 인사를 하지 못했으니 말입니다.